상단영역

본문영역

과학탐구와 체험으로 하나되는 과학꿈나무 세상

청소년 과학탐구 성과 공유 및 과학문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 Editor. 이호선 기자
  • 입력 2020.11.26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탐구와 체험으로 하나되는 과학꿈나무 세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청소년 과학탐구 성과에 대한 전 국민 공유 및 청소년 맞춤형 과학문화 콘텐츠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과학문화포털 '사이언스올'에서 '2020 온라인 청소년 과학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학한마당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기존의 여름방학에 진행하는 '청소년 과학캠프'를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해, 학생들이 안심하고 과학을 즐기고 실시간 온라인 투표를 통해 올해 과학탐구 결과물의 성과를 공유하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과학한마당은 청소년 과학탐구 성과를 공유·경연하는 “누리마당”, 수·과학콘텐츠 학습에 참여하는 “도전마당”, 과학강연 중심의 “상상마당”, 온라인 전시회 등 비대면 상황에서도 물리적 거리와 단절을 극복하고 상호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누리마당”에서는 청소년과학탐구반 성과공유회 및 제38회 전국청소년과학탐구대회 최종전을 실시간으로 운영하며 온라인 투표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전마당”에서는 과학문화 민간 기업·단체에서 주관하는 13개의 과학교구 체험 프로그램, 알지오매스·EBS MATH와 연계한 수학학습 이벤트, 실시간 과학 퀴즈쇼 등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상상마당”에서는 '4차 산업혁명, 비대면, 감염병'을 주제로 한 9개의 전문 과학강연, 과학커뮤니케이터가 들려주는 8개의 과학강연, 신기한 해외 과학실험 영상 16점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4차 산업혁명, 비대면, 감염병'을 주제로 한 9개의 전문 과학강연, 과학커뮤니케이터가 들려주는 8개의 과학강연, 신기한 해외 과학실험 영상 16점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갤러리”에서는 스미소니언 자연사 박물관 가상현실 체험 영상 및 과학인문학 창작 뮤지컬 등 온라인 전시회와 함께 청소년 과학탐구반의 최근 활동 기록물 등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과기정통부 강상욱 미래인재정책국장은 “청소년 과학탐구·활동 성과를 실시간으로 국민과 함께 나누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라며 “청소년은 과학을 즐기고 서로 배우면서 하나되고 성인은 과학적 소양 함양과 더불어 과학꿈나무들을 향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