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4차산업 드론경제②] 美 drone 협업 프레임 구축, “BEYOND 프로그램”

미국, 드론이용 홍수· 자연재해· 재난 구조작업 등 업무수행
한국은 충청소방학교, 드론 전문교육기관 지정

  • Editor. 김문선 기자
  • 입력 2020.11.26 17:42
  • 수정 2022.04.05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EYOND는 버지니아 주 크리스티안 스 버그에서 미국 최초의 드론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 이니셔티브 인 UAS 통합 파일럿 프로그램. (사진= Wing)

미국 교통부장관 Elaine L. Chao는 3년간의 무인항공기(Unmanned Aircraft Systems) 통합 파일럿 프로그램(IPP)이 10월 25일에 성공적으로 확정되었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9 개 주, 지방 및 부족 정부 중 8 개가 서명했다. 남아있는 무인항공기 통합 문제를 계속 해결하기 위해 연방 항공국 (FAA)과 새로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미국 교통부 장관 Elaine L. Chao는“드론 통합 파일럿 프로그램에 따라 수집된 3년간의 정보는 BEYOND라는 새로운 이니셔티브에 적용될 것입니다. 이는 드론을 국가 영공 공간으로 안전하게 운영 할수 있도록 더욱 발전시킬 것이다.”라고 drone life 지가 보도했다.

IPP는 다른 프로젝트 중에서도 드론 배송을 크게 발전 시켰다. Beyond 프로그램은 가시선 (BVLOS)을 넘어서는 비행을 다음 단계의 주요 목표 중 하나로 나열합니다. "산업 운영을 활용하여 UAS 운영의 사회적 및 경제적 이점을 더 잘 분석하고 정량화"및 "커뮤니티 참여 노력에 집중 커뮤니티의 우려 사항을 수집, 분석 및 해결하는 것 "이라고 미국의 최고 기술 책임자 인 Michael Kratsios가 밝혔다.

버지니아의 IPP팀은 전력선 검사를 포함하여 드론용 애플리케이션을 점검하고 있다.(사진= Virginia Tech의 Mark Blanks)

◇ BEYOND 프로그램이란

드론을 조직의 기존 운영에 통합하면보다 안정적인 전력망, 더 빠른 수색 및 구조 작업, 자연 재해로 부터의 효율적인 복구를 포함하여 운행정보 및 목록을 제공한다. 항공기는 또한 드론 배송과 같은 완전히 새로운 서비스를위한 기회를 창출하여 일상적인 필수품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 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2017년 10월에 IPP를 시작하여 149명의 지원자들로부터 경쟁적인 선발 과정을 시작하였다. 혁신적인 전략을 사용하여 IPP 참가자와 업계 파트너는 FAA의 기존 규정에 따라 운영 할 수있는 성공적인 안전 사례를 만들었고 참가자들은 규정을 사용하여 패키지 배송을 수행하고, 파이프 라인과 전력선을 검사하고, 홍수 피해를 평가하고, 가축 수를 파악하고, 911 전화에 응답하고, 항공기 및 기타 여러 임무를 수행 해왔다. 이 항공편의 데이터는 지속적인 규칙 제정, 정책 및 지침을 제공했으며 향후 노력을 계속 지원한다.

FAA 관리자인 Steve는“공중 보건 비상이 시작될 때 많은 IPP 참여자들이 COVID-19 대응 및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원래 임무에서 벗어나 새로운 환경에서 드론 운영의 가치가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저작권자 © 디지털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