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임 박형덕 사장 "서부발전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에너지 기업 만들겠다"

제9대 박형덕 사장 취임… 지속가능성 등 5대 키워드 제시

  • Editor. 조성훈기자
  • 입력 2021.04.26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형덕 한국서부발전 제9대 사장


박형덕 제9대 한국서부발전 사장이 26일 취임과 동시에 공식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이날 박 신임사장의 취임식은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간소하게 치러졌고, 사내방송을 통해 전사에 공유됐다.

박형덕 제9대 한국서부발전 사장이 26일 본사에서 진행된 취임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형덕 사장은 취임사에서 “올해가 서부발전이 20년째 되는 해인 만큼 저에게도 의미가 남다르다”면서 “모든 직원들이 미래에 대한 불안감 없이 꿈을 갖고 일할 수 있는 일터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 사장은 특히 서부발전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글로벌 에너지 기업으로 만들기 위해 '지속가능성, 안전, 효율성, 도전, ESG경영' 등 크게 5개 키워드를 제시했다.

구체적으로 보면, 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 전환 등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LNG·신재생 중심 사업구조 전환 ▲안전경영 확립 ▲발전 운영과 건설사업의 효율성 향상 ▲신성장 사업 분야 도전 ▲ESG 경영실천 등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장은 “조직정비를 통해 철저히 일 중심, 능력 중심의 시스템을 구축해 최고의 인재를 적재적소에 기용하겠다”며 “대내·외적으로 적극적인 협업과 소통을 통해 서부발전이 창사 초기 경영평가 최우수 기업이었던 영광을 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박형덕 서부발전사장 프로필
▲평창 ▲원주 육민관고▲강원대 행정학과▲헬싱키경제대학원 ▲한국전력 영업처장, 구매처장 ▲홍보실장, 경기본부장, 기획본부장 ▲한전 부사장

저작권자 © 디지털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