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AI 적용기술" 무료 교육 시행

리더급, 중간관리자급, 융합전문가 등 구분 4개 과정 시행

이호선 기자 승인 2021.07.17 09:50 의견 0
X
(자료=스마트카 미래포럼)


한국정보산업연합회(정산연, 회장 정진섭)와 한성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자동차‧이동체 산업의 빠른 변화에 대응하려는 리더, 중간관라지, AI융합전문가를 대상으로 ‘2021년 자동차 및 이동체 AI역량 플러스 아카데미' 무료 교육 과정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교육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시행하는 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 지원사업 일환이다. 자동차와 이동체 산업 분야에 AI기술을 접목, 산업 혁신과 패러다임 변화를 꾀하고, C레벨 임원(CXO) 및 중간관리자, SW 및 AI개발경력자 등을 대상으로 재직자 역량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자동차, V2X(Vehicle to Everything), MaaS(Mobility as a Service) 등 자동차 및 이동체 산업의 패러다임이 급속히 변화하고 있는데, 이에 많은 자동차 및 이동체 관련 기업이 AI관련 교육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하고 있음에도 정보산업연합회(정산연)가 지난해 12월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약 60%가 기업에서 별도 교육을 진행하고 있지 못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X
(자료=스마트카 미래포럼)

이에 정산연은 자동차 및 이동체 분야 현업에서 인공지능을 적용하기 위한 전문가 맞춤형 이론 및 실습 병행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이번 무료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이 교육 과정은 리더교육, 중간관리자급 교육, AI융합전문가 교육 등 총 3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중간관리자급 과정 및 AI융합전문가 과정은 각각 3개 과목으로 구성했고, 자동차와 이동체 분야 최신 기술트렌드 및 실습을 중심 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각 과정 교육생 간 네트워크를 강화,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도 한 특징이다.

교육신청은 https://smartcartech.org 에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비즈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