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美일리노이주, “화석연료 단계적 폐지법안 통과”

2045년까지 일리노이주 100% 청정 에너지로 전환
시카고 등 주요 지역 기후변화 심화

  • Editor. 최유진 기자
  • 입력 2021.10.10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 Pritzker 일리노이 주지사는 수요일 주요 기후 및 에너지 법안에 서명했다. (사진=JC 키비)


미국 중서부가 기후 변화로 인해 JB Pritzker 일리노이 주지사는 지난 9월15일 2045년까지 일리노이주를 100% 청정 에너지로 전환하는 법안에 서명했다.

시에라 클럽(Sierra Club)의 일리노이 지부의 잭 다린(Jack Darin) 이사는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우리가 지금 한 일은 '화석 연료' 가 일리노이의 미래에 있지 않다는 것을 분명히 한 것”이라고 말했다.

Darin은 "우리는 이 법안에 반대하는 매우 수준에 어긋나는 수사를 했지만 더 이상 기후 변화의 과학을 의심하는 사람의 목소리를 듣지 못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법안에 대한 가장 보수적인 반대도 과학과 기후에 대한 조치의 시급성에 의문을 제기하지 않았습니다.

천연 자원 보호 위원회(Natural Resources Defense Council )는 최근 발표한 최근 보고서에서 "시카고의 이번 여름은 기록상 가장 더운 날씨 중 하나였다. 북 일리노이 전역에서 기록적인 더위와 극심한 가뭄이 농부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2012년에 기후 변화에 의해 '거의 확실하게' 초래된 값비싼 가뭄을 반영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일리노이주 남부의 메트로 이스트 지역 도 올해 기온 기록을 세웠다 .일리노이 주 기후학자에 따르면 지난 100년 동안 일리노이의 평균 기온은 섭씨 1~2도 증가했으며 연간 강우량은 12~15% 증가했다.

◇전력 부문, 단계적으로 화석연료 축소하여 기후변화 탄소오염 대응

일리노이주는 2045년까지 100% 배출 제로 전력 부문을 달성하고 그 전에 상당한 배출 감소를 달성하도록 요구했다. 가장 빠른 오염 감소를 위해 환경커뮤니티를 우선시 한다. 이러한 배출 감소 요건 은 주에서 가장 큰 오염원이자 미국에서 7번째로 많은 탄소 오염을 배출하는 프레리 주립 석탄 발전소로 확대되며, 발전소는 늦어도 2038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45%, 2045년까지 0으로 줄일계획이다.

◇재생에너지, 발전량 5배 이상 증가계획

일리노이주 에너지의 40%를 2030년까지, 2040년까지 50%를 생성하기 위해 연간 5억 8천만 달러를 투자한다. 매년 수억 달러의 전기 요금을 절약하는 비용 절감형 에너지 효율성 프로그램 을 확장하며 저소득 가구에 대한 에너지 효율 투자 요건을 확대한다.

◇지역발전위해 저소득층 경제적지원

노동력과 사업주 모두에서 청정 에너지 부문의 지역 사회를 위해 경제적 기회를 확대 한다. 연간 1억 1,500만 달러를 투자하여 직업 훈련 허브를 만들고 가장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경력 파이프라인을 만들고 소외된 지역 사회에서 소규모 청정 에너지 비즈니스를 육성 및 성장시키는 등의 작업을 수행한다.

◇운송부문 전기화 프로세스

탄소제로를 위해 전기화를 위한 계획 프로세스를 만들고 전기 자동차 및 전기 자동차 충전 인프라에 대한 리베이트를 제공하여 일리노이의 운송 부문을 확대한다. 이러한 정책은 우리 주의 가장 큰 탄소 오염원인 운송 부문의 오염을 줄이기 위한 중요한 실현방법이다.

◇화석연료 전환손실, 지역사회와 근로자지원

화석 연료로부터의 전환으로 영향을 받는 지역사회와 근로자를 지원합니다. 손실 재산세를 대체하고 경제 개발 및 직업 훈련을 지원하기 위해 연간 최대 4천만 달러를 투자합니다. 실직 노동자를 위한 "권리장전"을 만들고 서비스와 훈련을 제공합니다. 주 전체에 걸친 신축 건물 코드를 만들고 에너지 효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건물에서 화석 연료 사용을 줄이는 건물 전기화 조치를 포함하여 보다 깨끗한 건물로 변화한다.

일리노이주 바이런에 있는 Exelon Corp. 원자력 발전소. (사진=Robert Ray/AP)


◇원자력발전소 보조금지원

원자력 발전소에 대한 제한된 지원을 제공한다.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리노이 원자력 발전소에 5년에 걸쳐 총 7억 달러를 지급한다. 식물이 연방 보조금을 받으면 지불이 줄어들 것입니다. 보조금 액수는 발전소 소유자의 원래 제안에서 내려 협상했고, 주지사 사무실에서 의뢰한 독립적인 분석을 통해서도 협의했다.

◇전기그리드 지원

더 강력한 윤리 규칙 및 개혁으로 유틸리티에 책임을 묻습니다. 공식 요금(유틸리티가 거의 감독 없이 돈과 이익을 지출할 수 있게 함)을 형평성 및 청정 에너지 목표 달성에 따라 유틸리티의 이윤을 만드는 시스템으로 대체한다. 보다 투명하고 공평한 방식으로 전기 그리드를 계획하고 전기 자동차 및 깨끗하고 효율적인 완전 전기 건물을 위한 그리드를 준비하는 데 도움 이 됩니다. 송전 계획을 개선하고 새로운 송전선로 건설을 지원한다.

◇고임금 청정 에너지 일자리를 창출

경제 성장과 더 건강한 환경이 함께 간다는 것을 보여주는 일리노이 전역에서 고임금 청정 에너지 일자리를 창출한다. 일리노이에는 이미 115,000 개 이상의 청정 에너지 일자리가 있으며 대부분이 에너지 효율성이며 그 중 다수는 재생 에너지 및 첨단 운송 분야다. 이 법안은 청정 에너지의 모든 부문과 그에 수반되는 일자리를 늘리고, 일리노이주 대부분의 청정 에너지 일자리에 대해 가족 부양 임금과 혜택을 요구하며, 노동 조합 일자리를 장려하는 동시에 불우한 지역 사회의 소기업이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