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원자력환경공단, 혁신적 창업·일자리 창출 경진대회

  • Editor. 이호선 기자
  • 입력 2020.09.22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원자력 환경공단은 원자력 산업계 혁신적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Nu-star 창업 경진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자료=참가자 모집 공고 포스터)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오는 10월12일까지 원자력 산업계 혁신적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Nu-star 창업 경진대회'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한국원자력환경공단,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전력기술 원자력 주요 공공기관과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체결한 OIP업무협약에 따라 진행되는 기관간 협업사업이다.

공모분야는 기존 원자력 관련 산업과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거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응용산업, 디지털·4차 산업, 산업 안전, 환경서비스 산업 분야 등에 대해 진행된다.

서류평가를 통과한 10개팀에게 멘토링 교육을 제공하고, 발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팀에 대하여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선정된 우수팀에 대해서는 `21년 중기부에서 추진하는 소·부·장 스타트업 육성 및 발굴사업에 공모하여 해당 사업이 지속가능 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차성수 이사장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대국민소통과 좋은 일자리 창출을 통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