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튜브, 댓글 요약기 및 대화 도구를 포함한 생성형 AI 기능 테스트 발표

  • Editor. 송민경 기자
  • 입력 2023.11.0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비즈온 송민경 기자] 유튜브는 지난 6일 새로운 생성형 AI 기능을 실험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유료 구독자가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패키지의 일환으로 유튜브 사용자는 AI를 사용하여 콘텐츠에 대한 질문에 답하고 추천할 수 있는 새로운 대화 도구를 사용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영상 댓글에서 주제를 요약하는 새로운 기능 사용이 가능하다. 댓글이 많은 유튜브 동영상의 경우, 인공 지능을 사용하여 테마 또는 댓글 주제로 구성할 수 있게 된다.

댓글 요약기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동영상 아래의 큰 댓글 섹션에 토론 주제를 정리하고 요약하여 시청자가 사람들의 의견을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이다. 유투브는 이 기능이 제작자가 모든 댓글을 하나씩 읽지 않고도 채널 구독자가 말하는 내용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유튜브는 시청 중인 동영상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는 대화형 AI 도구를 이용하여, 재생을 중단하지 않고 배경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기능을 추가했다.

유튜브의 설명에 따르면, 기존 도구의 응답은 유투브와 웹의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대규모 언어 모델에 의해 생성되며 시청자가 시청 중인 콘텐츠에 "더 깊이 빠져드는 것을" 돕도록 설계되었다고 발표했다. 예를 들어 참가자는 현재 보고 있는 동영상에 대해 질문하거나 '관련 콘텐츠 추천'과 같은 작업을 사용하여 동영상과 유사한 다른 콘텐츠 요청이 가능하다.

유투브는 대화형 도구는 앞으로 몇 주 안에 출시될 예정이며, 주제 요약 도구는 웹사이트를 통해 실험에 등록한 소수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시작할 예정이라 밝혔다. 주제 요약 도구의 주제는 게시된 댓글에서 가져오며, 검토를 위해 보류되거나 차단된 단어가 포함된 댓글에서는 생성되지 않는다. 동영상 스트리머가 댓글을 삭제하려는 경우에는 특정 주제 아래에 표시되는 댓글을 한번에 삭제할 수도 있어 편리성을 향상시켰다.

현재 두가지 기능은 영어로 되어 있는 소수의 동영상에서만 진행 중이며, 유튜브는 소비자들이 새로운 기능들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함에 따라 테스트가 몇 주에서 몇 달 동안 계속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